▲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로고.(사진출처=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배달 서비스 전국 확대에 본격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지난해 4월부터 배달 플랫폼 ‘요기요’, ‘부릉’과 손잡고 10여곳의 직영점에서 테스트 운영했던 배달 서비스를 전국 GS25 가맹점 1200곳으로 확대한다.
지난 2일 ▲서울 ▲경기 ▲강원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600여 가맹점에 배달 서비스를 1차 오픈한데 이어 오는 23일 600여 가맹점에 배달 서비스를 추가 오픈한다.
GS25는 이후 매월 1000여점 규모로 배달 서비스 운영 매장을 지속 확대해 갈 계획이다.
GS25는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기에 앞서 위치 기반 및 실시간 재고 연동 기술을 사용한 3세대 배달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소비자가 요기요 앱에 접속 시 이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배달 가능한 GS25 매장을 확인하고, 주문하려는 상품 재고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전국 GS25 매장에 배달 서비스 운영 상품을 전용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발주(상품 주문) 창을 신설해 가맹 경영주의 운영 효율 및 편의성을 높였다.
배달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GS25는 테스트 당시 운영했던 식품과 생필품 360종 상품에 110종을추가해 운영 상품을 총 470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추가된 110종 상품은 테스트 운영 시 주요 구매 상품 분류로 확인된 ▲1위 도시락, ▲2위 행사 상품 (1+1 등), ▲3위 유제품 분류의 베스트 상품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생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 맞춰 화이트데이 기획 선물 세트 및 새로운 종류의 캔디, 젤리도 추가됐다.
배달서비스 전국 확대 기념으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3월 1~3째주의 금요일, 토요일에 요기요 앱을 통해 GS25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은 요기요 앱의 슈퍼레드위크 행사를 통해 3000원 자동 할인 혜택을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이어 3월27일~4월5일까지 10일간, 슈퍼레드위크 5000원 할인 혜택과 GS25 첫 구매 쿠폰 5000원을 제공한다.
GS25 관계자는 "배달 서비스 이용 소비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상품 및 행사를 지속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배달 수요 예측등 가맹점 운영 효율을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해 가맹점의 매출 및 수익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