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윙’ SW 업데이트 순차 실시

메인·세컨드 스크린화면 간편 이동, 스위블 시 화면전환 속도 개선 등

▲LG전자는 ‘LG 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순차 진행한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지난 12일부터 ‘LG 윙’ 소프트웨어(SW)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는 ‘무선 SW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방식으로 순차 진행된다.

추가 및 개선되는 기능은 ▲세 손가락으로 화면을 쓸어 넘기는 동작만으로 메인·세컨드 스크린화면 이동 ▲스위블 시 화면전환 속도 개선 ▲POLED의 색감을 잘 살려주는 ‘다크 라이징’ 배경화면 테마 추가 등이다.

LG전자는 지난달 6일 국내시장에 제품을 출시한 후 ‘LG 팬덤’, ‘퀵헬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실제 사용고객의 목소리(VOC)를 면밀히 분석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LG 팬덤’ 1기의 의견이 많이 반영됐다. LG 팬덤은 지난 9월 고객을 대상으로 1기를 모집, LG 스마트폰 사용성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LG 윙은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바(Bar) 타입 스마트폰의 편의성에 ‘스위블 모드(Swivel Mode)’로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더한 제품이다. 고객은 평상시에는 일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 시, 메인 스크린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숨어 있던 세컨드 스크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