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정답률 확인’ 서비스 도입…퀴즈팩 난이도 점검 역할

▲사진=퀴즈톡


신개념 퀴즈 보상형 애플리케이션 퀴즈톡이 정답률 확인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퀴즈톡 애플리케이션은 최근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쳤다. 이 과정에서 '참여자 관리'가 신설됐다. 자신이 출제한 퀴즈팩 참여자들의 정답률과 참여 횟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는 퀴즈팩 배포 전 ‘풀이자 정답률 수집 여부’를 묻는 항목에서 ‘수집’을 선택했을 때 제공된다. 모든 참여자의 정보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출제자와 마찬가지로 참여자가 정답률 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 한해서만 제공된다.

정답률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정답률 수집 여부에서 수집을 선택해서 퀴즈팩을 배포한 후 ‘배포상세’에서 ‘참여자 관리’ 메뉴를 클릭하기만 하면 각 참여자들의 정답수와 오답수, 정답률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퀴즈팩을 전부 풀이하지 않은 참여자는 ‘미완주’로 처리돼 정답수와 오답수만 공개된다.

해당 서비스는 퀴즈팩의 난이도를 점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습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점은 물론 성적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친구들끼리 언택트로 함께 시험 준비를 할 때, 학부모나 교사가 아이의 진도를 확인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퀴즈톡을 활용하면 성취감은 물론 포인트를 획득하는 즐거움, 그리고 정답률 확인 기능으로 학습의 효율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퀴즈톡은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PC 버전의 퀴즈 크리에이터 센터를 오픈했다. 기존 모바일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출제 및 관리 기능이 PC를 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게 됐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