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인턴 채용문 '활짝'

하반기 인턴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취업·인사포털 인트루트(www.incruit.com)가 100인 이상 기업 중 인턴제도가 있는 13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인턴 채용 계획'에 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전체의 61.5%(80개사)가 인턴 채용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응답기업 모두 우수 인턴을 정규직으로 전환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취업 시 우대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정규직 채용 기회도 잡을 수 있는 인턴직 취업을 적극 공략할 것을 권한다.

다음은 현재 하반기 인턴사원 모집에 나선 기업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6일부터 국제선 캐빈승무원으로 근무할 인턴사원을 모집에 나선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 혹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토익 기준으로 550점 이상의 어학성적을 보유한 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자면접(수영테스트 포함), 체력측정, 임원면접 등이며, 임원면접에서는 영어회화면접을 실시한다. 최종합격자는 국제노선에서 기내안전 및 고객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1년간 근무 후에는 성적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해줄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LG패션도 하반기 디자이너 인턴사원 모집에 나섰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혹은 내년 2월 졸업예정인자로 의류, 의상, 미술 관련학과 전공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또 토익 성적 600점 이상 혹은 그에 준하는 제 2외국어 어학점수가 있어야 ? 磯?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1차 실무진 면접을 거쳐,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인턴 사원들은 근무기간이 끝나기 전에 최종 프레젠테이션 면접과 임원진 면접을 거치게 되며, 최종 합격자는 신입 디자이너로 채용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3일 17시까지 인터넷으로 받는다.

삼성선물이 해외선물 업무를 담당할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올해 8월 혹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라면 지원가능하며,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독해능력이 뛰어난 지원자와 선물거래상담사나 1종 투자상담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 등이며, 최종 합격자는 해외상품선물의 시장상황 모니터 및 정보수집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9월부터 3∼6개월간이며, 인턴 수료자는 채용 시 우대할 예정이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LG전자가 디지털미디어 사업본부 R&D를 담당 할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전기, 전자, 컴퓨터, 기계, 산업공학을 전공한 대졸 이상(석사 졸업예정자 포함)이라면 지원가능하며, 일정한 기준의 어학성적을 보유하여야 한다. 채용절차는 1,2차 서류전형과 면접 등이며, 지원서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미니스톱이 오는 8일까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졸 혹은 졸업예정인자로 76년 이후 출생자라면 지원가능하며 일본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인턴사원은 서류전형, 회사설명회 및 직무적성검사(MAT), 1차 집단토론면접, 2차 개별면접을 거쳐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일정기간 점포근무를 포함해 약 6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근무성적 우수자는 정규 신입사원으로 최종 채용한다. 미니스톱은 인턴제도를 통해 신입사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입사하고 싶다면 반드시 인턴십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 채용관계자의 설명이다.

외교통상부도 무급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부서는 문화외교국 문화외교정책과, 다자외교실 개발정책과, 중동과 등.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재학생 이상이며, 모집부서마다 모집일정, 지원자격, 지원서접수방법 등이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이 외에도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에서 기획, 홍보분야의 인턴사원을 10일까지 모집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