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시즌’,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 선보여

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 시작…KTH 등 T커머스와 내년 제휴 추진

▲KT는 ‘시즌’에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쇼핑라이브 이용 상품 구매 화면 예시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Seezn(시즌)’에 통신사 OTT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시즌의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쇼핑라이브는 시즌의 홈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구매를 원하는 경우 시청 중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구매하면 된다.

KT는 현대홈쇼핑, GS홈쇼핑과 제휴해 쇼핑라이브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시즌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 ‘콘텐츠+커머스’ 강화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2021년에는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시즌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혜택을 준비 중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