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원하는 일정에 자유롭게’ 생방송 판매 지원

‘라이브 커머스’ 지원…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등록부터 이벤트까지 쉽고 편리하게

▲카페24는 누구나 자유롭게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 사진=카페24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대기업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라이브 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과 쇼핑이 결합된 판매방식이다. 판매자와 소비자 간 생동감 있는 상품정보 교류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최근 비대면 소비시장 활성화에 따라 각광받고 있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365일 24시간 자유롭게 생방송 상품 판매가 가능하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들은 신청부터 계약, 일정 조율 등 복잡한 절차와 여러 제약사항으로 인해 사업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춘 진행이 다소 어려웠다. 앞으로는 쇼핑몰 관리자 화면에서 방송일정, 판매상품 등 간단한 입력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 커머스 기능 간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운영효율성과 편의성이 대폭 높아진 점이 특징이다. 사업자는 클릭만으로 수십, 수백 가지 판매상품을 손쉽게 진열할 수 있다. 또 생방송 중 고객이 보기 원하는 다른 상품이 있다면 언제든 즉각 선보일 수도 있다. 데이터 자동 연동기술로 수동 상품등록, 제한된 상품 노출 등 기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들의 제한을 해소한 셈이다.

데이터 연동은 이벤트·프로모션도 사업자가 원하는 규모, 횟수에 제한 없이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실시간 촬영·운영 편의를 위한 생중계 화면 이원화 기능 ▲공지·비속어 처리 등 채팅 관리 기능 ▲시청자수, 페이지뷰, 좋아요 수 등 분석·통계 기능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 활용을 위한 주문형비디오(VOD) 저장 기능 등 라이브 방송 촬영 및 운영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