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의 펭수 체크카드 /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는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일부터 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펭수 퍼즐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 중 펭수 퍼즐을 완성해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등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금 7.5그램(2돈) 상당의 펭수 골드 카드를 제공한다.
또 행사기간 중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에서 '해피오더' 앱에 등록된 펭수 체크카드로 건당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5000원이 캐시백 된다.
캐시백 혜택은 행사기간 중 브랜드별 1회, 고객별 4회까지 제공된다.
행사 응모와 자세한 행사 내용 확인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다.
한편, 출시 1주년을 맞은 펭수 체크카드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세 캐릭터 펭수를 카드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은 상품이다.
상품 출시 26일 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 장을 기록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 몰이를 이어갔다. 출시 95일 만에 30만 장, 출시 1년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해 2월 17일부터 올해 2월 16일까지 1년 간 발급된 총 46만5000여 좌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발급 고객은 20대가 37.5%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대(29.6%)와 40대(15.1%), 10대(8.3%) 순으로 나타나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았다.
성별로는 여성이 69.3%를 기록해 남성(30.7%) 보다 2배 이상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의 경우 비대면 문화 확산 등의 영향에 힘입어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 비중이 66.9%를 차지해 영업점 등 오프라인 채널(33.1%) 대비 높았다.
KB국민카드는 올해 2월 16일까지 한정 판매 예정이었던 이 상품의 판매 기간을 내년 2월 16일까지 1년 연장했다.
이 카드는 펭카,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 앱에서 발급 신청 가능하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