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브라이트랩과 글로벌 제조 하이테크 공동개발 협력

브라이트랩 자동화물류 반송시스템과 SK㈜ C&C 스마트 제조 플랫폼·솔루션 시너지 모색

강동식 기자 2021.06.03 17:53:10

▲김영대 SK㈜ C&C 디지털뉴비즈부문장(왼쪽 두 번째)과 스티븐 곽 브라이트랩 대표(세 번째) 등이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브라이트랩에서 글로벌 제조 하이테크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K㈜ C&C


SK㈜ C&C(대표 박성하)는 3일 미국 제조 자동화 물류 반송시스템(AMHS) 전문기업 브라이트랩과 ‘글로벌 제조 하이테크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브라이트랩은 미국 선두 반도체 AMHS 전문기업으로, 텍사스인스트루먼트, NXP세미컨덕터, TSMC 등 24개 파운드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AMHS에 기반한 제조 하이테크 사업 확장을 추진하던 브라이트랩이 SK㈜ C&C가 국내 제조산업 현장에 적용 중인 스마트 제조 플랫폼·솔루션의 우수성과 성공사례들을 확인하면서 이뤄졌다.

AMHS는 여러 제조공장의 복잡한 생산라인에 맞춰 생산제품(부품)을 운반하는 OHT(Overhead Hoist Transport) 등 여러 무인 반송차를 관리 제어하며 공장 내 빠르고 정확한 자동화 생산을 뒷받침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기술 전문가 및 사업 발굴 담당자로 구성된 조인트 워킹그룹을 운영한다. 두 회사는 조인트 워킹그룹을 중심으로 브라이트랩의 AMHS 고객 수요에 맞는 제조 하이테크 솔루션을 선정하고 사업화를 추진한다.

양사는 빠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국내 정밀제조산업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SK㈜ C&C의 ‘아이팩토리 스마트 비전’을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품질관리사업 발굴에 나선다.

스마트 비전은 화면의 최소 단위 픽셀을 읽어내고, 읽은 정보를 빠르게 학습하는 능력을 가진 범용 AI 패키지 솔루션이다. 생산 공정 전반에 걸친 부품 및 완성품의 불량을 제거하는 품질관리(QA) 업무나 수질관리 등 ESG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두 회사는 브라이트랩의 위탁생산 및 위탁엔지니어링 고객 대상 제조 하이테크 사업도 발굴한다. 위탁개발 및 생산과정에서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제조 하이테크 디지털 서비스를 고객 신제품과 연계해 제안할 방침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