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희은의 인생책 실은 북 캐리어가 충남 서산 도서관으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북유럽(BOOK U LOVE) with 캐리어’ 7일 첫 방송

▲지역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 ‘북유럽(BOOK U LOVE) with 캐리어’ 공식 포스터 /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북유럽(BOOK U LOVE) 위드(with) 캐리어’를 7일 오후 5시 지역채널 25번과 더라이프 채널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더라이프 채널과 공동 제작한 이번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콘텐츠 투자 확대 선언 후 첫 번째로 선보이는 대형 콘텐츠다.

북유럽 위드 캐리어 MC는 예능인 송은이와 김숙, 유세윤, 작가 김중혁이 맡았다. 네 사람은 셀럽의 서재를 찾아 그들의 인생책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이 책들을 북 캐리어(Book Career)에 담아 12개 지역 도서관에 전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착한 예능을 표방한다. 지역민도 책장 속에 잠들어 있는 도서를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도록, 각 지역에 대형 북 캐리어를 설치했다. 셀럽과 지역민이 기부한 도서는 지역 도서관 내 ‘셀럽도서칸’을 채운다. 이 과정에서 독서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도서 기부 활성화 효과를 거두겠다는 취지다.

7일 방송되는 첫 화에서는 가수 양희은의 서재를 찾아간다. 51년 연예계 세월의 흔적을 담은 책장 속에서 양희은의 희로애락을 함께 한 인생책들을 만난다. 양희은은 책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풀어내며 재미와 감동을 전하는 한편, 인생책을 포함한 400여 권의 책을 기부했다.

양희은과 지역민이 기부한 책들은 충남 서산시민센터 도서관의 북유럽 코너를 채우는데 활용된다.

2회 게스트로는 자우림의 김윤아가 등장한다. 또 노사연, 지상렬, 장기하가 게스트로 연이어 출격을 앞두고 있다.

독서 문화 정착을 위해 교보문고와 공동 마케팅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셀럽의 인생책들은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매장 ‘북유럽(BOOK U LOVE) 추천도서’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북유럽 위드 캐리어는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 더라이프 채널(‘헬로tv’ 38번, ‘U+tv’ 39번, ‘Btv’ 67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U+모바일tv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