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 부업 플랫폼 ‘뷰업’, 직장인˙주부 모두 가능한 앱테크 서비스 제공


재택 부업 알바가 가능한 앱테크 리워드 플랫폼 뷰업이 앱테크 서비스를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계정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에게 제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뷰업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가 지속되며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투잡 열풍이 불고 있다"면서 "부캐 전성시대에 접어들면서 디지털 노마드가 돼 새로운 일을 하거나 단기 알바를 하는 주부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타이핑 알바나 블로그 포스팅을 주부 알바로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앱테크 서비스 ‘뷰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뷰업’은 SNS 계정만 있다면 누구든 적립금을 쌓아 돌려받을 수 있어 주부뿐만 아니라 대학생들 사이에서 앱테크로 추천되는 돈 버는 어플이다. SNS 계정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계정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안드로이드뿐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가능한 앱테크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부업으로 평가된다.

뷰업 관계자는 “월급 외의 부수입을 창출하기 위해서 직장인˙청소년 할 것 없이 알바나 부업 사이트에서 일거리를 찾거나 집에서 돈 버는 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속에서 뷰업을 이용하여 살림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