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워킹 ‘마이오피스’ 출시…“외부에서도 사무실 환경 구현”

기업 전용 에그 통해 언제 어디서나 회사 같은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KT는 외부에서도 사무실의 네트워크 접속환경을 손쉽게 구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마이오피스’를 출시했다.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재택근무나 외근, 이동 중에도 사무실의 네트워크 접속환경을 손쉽게 구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워킹 서비스 ‘마이오피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KT가 선보인 마이오피스 서비스는 무선통신망(LTE)의 신호를 받아 무선랜(와이파이)으로 바꿔주는 에그(EGG) 단말을 통해 구현된다. ‘마이오피스 에그’는 일반 에그와 달리 기업별 다양한 사내 보안정책이나 사내용 IP를 사외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일반적인 가상사설망(VPN) 환경과 달리 업무용 노트북에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수동으로 IP 변환을 할 필요가 없어 회사 밖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전용망을 통해 고객사 사내망에 직접 데이터를 전송하는 등 보안성도 높다. 에그 한 대에 최대 15명의 사용자 등록이 가능해 기업의 환경이나 직원들의 업무 특성에 따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마이오피스 사용료는 에그 한 대당 월 7150원(부가세 포함)이다. 데이터 사용을 위해서는 기업의 업무환경에 맞게 기업전용 데이터 요금제를 추가로 가입해야 한다. 기업 고객들은 월 300GB부터 200TB까지 10종의 요금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KT는 마이오피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일부 임직원 대상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재택근무 시에 사내 주요 업무용 서버에 빠르고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해 이전보다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이 대폭을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코오롱그룹도 임직원 재택근무의 보안성 강화와 효율적인 스마트워킹을 위해 6월부터 약 2개월간 시범 적용 후 마이오피스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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