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전문기업 해우촌, 집콕족·홈술족 겨냥 김부각 시리즈 출시

▲해우촌 김부각 상품이미지 / 사진=해우촌


수산식품 전문기업 해우촌(옛 태인수산, 대표 김승희)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웰빙 간식 김부각 2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우촌은 보다 다양하고 높은 품질의 국산 수산 식품을 선보이겠다는 비전을 갖고있는 수산물 전문기업이다. 옛 이름 태인수산에서 ‘바다의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해우촌(海友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번에 출시한 김부각 외에도 진도 곱창김, 완도 미역 등 다양한 수산 식품을 판매해 왔다. 올 1분기에만 작년 동기 대비 100%가량 성장하며 3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해우촌이 선보인 김부각 시리즈는 고소한 김에 찹쌀가루를 더하고 고급 카놀라유로 튀겨내 바삭함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매콤한 ‘불닭맛’과 달콤한 ‘양파맛’ 두 가지로 출시된다. 휴대가 쉬운 50g의 소용량 파우치 형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해우촌 김부각 시리즈는 6월 중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우촌 관계자는 “태인수산 시절부터 축적해온 수산물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스낵을 완성했다”며 “집콕이나 혼술, 1인 가구 등 새로운 소비자 트렌트에 맞춰 다양한 국산 수산 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우촌은 김부각 시리즈와 함께 돌김 함량 40%로 맛과 향을 한층 끌어올린 ‘청파래돌김’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청파래돌김은 바삭한 돌김의 식감에 향긋한 파래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미네랄이 풍부해 귀족소금이라고 불리는 핑크솔트로 짭짤한 맛을 더했다. 6월 중 전국 빅마켓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