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연골엔 우슬포인트 100 /사진-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 이해연)는 대표 관절 및 연골 건강기능제품 '관절연골엔 우슬조인트 100' 추가 방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 달 13일 홈앤쇼핑에서 전체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7월 2일 CJ오쇼핑에서 오후 4시 30분, 홈앤쇼핑 앵콜 방송은 7월 3일 오전 7시 15분, 다음날 7월 4일에는 공영홈쇼핑에서 오전 9시부터 관절연골엔 우슬조인트 100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절연골엔 우슬조인트 100의 주원료인 우슬 등 복합물(HL-JOINT 100™)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관절과 연골을 동시에 케어하는 관절 및 연골건강 개별인정형원료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대학병원에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과학적 효능과 안전성이 검증됐고, 관절과 연골건강의 글로벌 특허를 받은 차별화된 혁신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제품의 주성분인 우슬 등 복합물은 동물실험결과, 염증활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수를 증가시켜, 관절두께를 개선시킨 혁신기술이다. 골관절염 유도 동물 모델을 통한 연구 결과, Cox2, PGE2 억제를 통한 항염효과, MMP-2, 9 억제를 통한 연골보호효과 및 Type Ⅱ 콜라겐, 콘드로이친 합성증가가 확인됐다. 국내 대학병원에서 무릎골관절염환자 40~70세 국내 성인남녀 85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인체적용시험결과, 골관절염지수(WOMAC)와 통증평가척도(Pain VAS)의 유의적 개선도 확인했다.
우슬 등 복합물은 한국, 미국, 일본, 중국 4개국에 특허를 등록했으며, 유럽에 특허출원됐다.. 다수의 국내외 학술지에 등재됐으며, 국내에서는 '장영실상' 수상, 세계여성발명대회 UN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특별상', 2021 몽드 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지난 6월 8일 천연물신약소재인 HL-JOINT 100K가 퇴행성골관절염 예방 개선 치료용 의약품조성물의 특허를 취득 완료했으며, 국내외 제약사와의 기술 라이센싱 아웃을 통해, 퇴행성골관절염 천연물의약품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