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인, AI역량검사 공식 튜토리얼 '잡다(JOBDA)'서 무료 제공

▲사진=마이다스인


마이다스인은 AI역량검사 공식 튜토리얼을 취업 매칭 플랫폼 잡다(JOBDA)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기업의 인재 선발 기준이 변화하면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 준비 풍경도 크게 달라지고 있다. 채용의 중요 요소가 스펙에서 역량으로 전환되자, 취준생들도 무작위로 스펙을 쌓는데 집중하기 보다 역량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 

현재 취업시장에서는 역량을 확인하는 대표적인 검사인 'AI역량검사' 준비가 필수코스가 됐다. 마이다스인 AI역량검사는 국내에서 독보적으로 사용되고 최적인재 선발검사로 현재 500여개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AI역량검사는 정답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어떤 판단과 행동을 하는 사람인지 파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AI역량검사는 준비 방법부터 특이하다. 마이다스인에서 성과역량검사의 게임과 소통역량검사의 주요 문항을 미리 공개하고 있다. 모든 과정을 실제 응시와 같은 환경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도 열어뒀다. 

기업과 직무마다 원하는 인재상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역량을 가진 사람을 찾는 것이 핵심이다. 지원자의 지식이나 암기 내용을 보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 확인하는 검사이기 때문에 오히려 지원자들이 문제를 확인하고, 충분히 연습해서 검사에 익숙해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

AI역량검사 개발사인 마이다스인의 김준성 그룹장은 "구직자들에게 보다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AI역량검사의 튜토리얼에 더해 소통역량 검사의 주요 질문도 제공하게 됐다"며, "AI역량검사의 본래 취지대로 응시 전 잡다에서 AI역량검사를 충분히 연습해서, 자신의 역량과 적합한 기업환경과 직무를 잘 찾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