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10조2851억 원, 영업이익 5636억 원, 당기순이익 6696억 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6.5%, 234%, 185.3% 증가했다.
2분기에도 주력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분야에서 견고한 실적 상승세가 이어졌다. 완성차 물량 증가와 중형·SUV·친환경 차량 등으로의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가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특히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차 생산 증가로 전동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증가한 1조3637억원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북미 완성차 업체로부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수주하는 등 글로벌OE 대상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장, 램프, 섀시, 전동화 등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을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 중국 등에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글로벌 영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경영 불확실성 증대로 시행하지 못했던 분기 배당(주당 1000원)을 하반기에 실시하고, 중장기 주주가치 제고방안의 하나로 제시했던 자사주 매입도 예정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모비스는 ‘책임 있는 혁신, 청정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구현’을 ESG 중장기 비전으로 설정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이행해 지속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