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 2차 지역 수상자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 2차 일정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본 어워즈는 국내 미용 사업의 발전과 다양해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미용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꾀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헤어디자이너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실시됐다.

전국 단위의 본 어워즈는 전국 16만2257명의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포털예약사이트 및 예약어플리케이션 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리뷰 수 등을 참고해 5~6월 중으로 기초 조사를 진행했다. 2차 일정에 해당하는 경기, 강원, 인천, 세종, 대전, 충청 지역의 경우 총 6만7632명의 디자이너 중 엄선된 상위 10.7%에 해당하는 상위 후보자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각 후보자들은 후보 등록 후 지역별 차수로 진행되는 어워즈 일정에 따라 ▲미용서비스의 질 ▲미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AS의 유무 등) ▲전반적 평가의 종합적 평가를 거쳐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디자이너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2차 지역(경기,강원,인천,세종,대전,충청)의 수상자는 총 99명으로, 2차 지역 디자이너 6만7632명 중 0.14%에 해당하는 최상위 우수 헤어디자이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 지역 주요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태진 원장 (오다헤어 강남점) ▲ 유진 수석 디자이너 (리벨로바버샵 KTX광명점) ▲ 송이 디자이너 (아이디헤어 덕이점) ▲ 마루 수석실장 (하울 바이 아이디헤어) ▲ 로이 원장 (헤어봄) ▲ 함솔 팀장 (이철헤어커커 야당역점, 함솔) ▲ 하랑 디자이너 (로이드밤 파주금릉점, 곽현정) ▲ 시영 대표원장 (씨영살롱, 김시영) ▲ 성우 원장 (핑크홀릭헤어) ▲ 민경 원장 (라벨르헤어) ▲ 봄 디자이너 (헤어똑닥) ▲ 서진 원장 (커믈리유 헤어) ▲ 한정귀 대표원장 (위드제이엘헤어) ▲ 김민규 디자이너 (순수다산마룬점) ▲ 다인 부원장 (드로시아) ▲ 에스더 원장 (드로시아) ▲ 김나은 디자이너 (kes미용실) ▲ 정혜원 디자이너 (우아르헤어) ▲ 다온 디자이너 ▲ 루이 원장 (화이트홀 헤어살롱) ▲ 은 원장 (올리브헤어) ▲ 정민 대표원장 (이철헤어커커 정자점, 고병모) ▲ 수아 부원장 (준오헤어 수내역1호점, 김수진)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는 각종 뷰티 사업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높은 질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관련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CA 어워즈는 지난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 받았으며, 'KCA 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받았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를 통해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받았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받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