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 3차 지역 수상자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 3차 일정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본 어워즈는 국내 미용 사업의 발전과 다양해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용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꾀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헤어디자이너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해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실시됐다.

전국 단위의 본 어워즈는 전국 16만2257명의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포털예약사이트 및 예약어플리케이션 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리뷰 수 등을 참고하여 5~6월 중으로 기초 조사를 진행했다. 3차 일정에 해당하는 지역의 경우 총 5만8411명의 디자이너 중 엄선된 상위 8.1%에 해당하는 상위 후보자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은 후보 등록 후 지역별 차수로 진행되는 어워즈 일정에 따라 ▲미용서비스의 질 ▲미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AS의 유무 등) ▲전반적 평가의 종합적 평가를 거쳐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디자이너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3차 지역(광주,전라,제주,부산,울산,대구,경상)의 수상자는 총 82명으로, 3차 지역 디자이너 5만8411명 중 0.14%에 해당하는 최상위 우수 헤어디자이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 지역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인애 팀장 (이가자헤어비스 부산정관점) ▲ 정아 실장 (로이드밤 구서점) ▲ 이가은 원장 (이가은헤어, 이가은) ▲ 태리 디자이너 (태리룸) ▲ 제이디 원장 (하운드, 조동희) ▲ 김미주 원장 (김미주헤어아티클, 김미주) ▲ 지은 디자이너 (고우디고움) ▲ 김은진 원장 (DIA HAIR, 김은진) ▲ 지아 점장 (컬리블러썸헤어스튜디오) ▲ 상봉 디자이너 (라트리헤어스파힐 서면전포점, 이상봉) ▲ 보서 원장 (보교포레, 박보서) ▲ 김경은 원장 (설민헤어) ▲ 도흔 원장 (프레시헤어) ▲ 주연 원장 (프레시헤어) ▲ 라현 실장 (기태영헤어애비뉴 수영점) ▲ 소림 실장 (기태영헤어애비뉴 수영점) ▲ 노아 원장 (기태영헤어애비뉴 수영점) ▲ 예원 원장 (예원헤어룸, 한예원) ▲ 승연 디자이너 (화미주헤어 경성대점) ▲ 최영란 원장 (라니나인 헤어, 최영란) ▲ 제이(Jay) 디자이너 (로이드밤 경성대점) ▲ 다은 원장 (로이드밤 부산광복점) ▲ 미애 디자이너 (제이드뷰, 이미애)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는 각종 뷰티 사업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높은 질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관련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CA 어워즈는 지난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 받았으며, 'KCA 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받았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를 통해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받았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받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