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강원도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시범 프로젝트’ 참여


SK㈜ C&C(대표 박성하)는 31일 강원도교육청,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주시 창의문화도시 지원센터, 세계시민교육센터,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함께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지금 바로’ 공동 선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시범 프로젝트는 강원도 교육청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건전한 생태시민을 양성하자는 취지로 시작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시범 프로젝트는 민·관·시민사회단체가 협력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원주 버들중학교, 만종 초등학교, 샘마루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SK㈜ C&C와 청년교육 사회적협동조합 ‘씨드콥’이 함께 개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교재를 활용해 8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더불어 SK㈜ C&C에서 개발한 ‘행가래’ 앱을 활용, 생활 속 사회적 가치 실천 활동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행가래는 2019년 SK㈜ C&C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한 SV(Social Value, 사회적 가치) 작은 실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개발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다.

이번 시범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행가래 앱을 다운받아 ▲잔반제로 챌린지(음식 남기지 않기) ▲페트라떼 챌린지(페트에 라벨제거 후 분리수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텀블러, 개인컵 사용) ▲몸짱 챌린지(걷기, 계단이용하기, 줄넘기 등) ▲환경 캠페인 챌린지(환경관련 뉴스, 도서 읽기) ▲캔크러시 챌린지(알루미늄캔 눌러서 버리기) 등의 활동을 실시하며 포인트를 적립한다. 각 활동시마다 100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지역 내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연말에 환경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치료비로 기부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