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9월 한 달간 통합 법인 출범을 기념하는 ‘지에스사우루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진행한 GS리테일과 GS샵의 통합에 대한 소식을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통합회원, GS 페이(PAY), GS 프라임(PRIME)카드 등 통합 기점으로 출시된 서비스와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혜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의 슬로건은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함께 성장해온 GS리테일이 모두에게 더 커다란 행복으로 보답하는 이야기’다.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지에스사우루스(공룡 캐릭터)가 몰래 공룡알 선물을 주고 가는 이벤트와 광고 홍보 형태의 콘셉트로 이뤄졌다.
GS리테일은 통합 법인 출범에 걸맞게 파격적인 이벤트 경품을 준비했다. 1등 경품은 1억 원 상당의 GS리테일 통합 법인 주식이다. 8월 4일 종가 기준 2833주가 지급되며 행운의 당첨자는 1명이다. 이밖에도 2등 187.5g(50돈) 골드바 5명, 3등 다이슨 헤어 제품 세트 15명, 4등 애플워치 및 에어팟 프로 30명, 5등 GS샵 적립금 3만 원 1000명, 6등 더팝 리워즈 5000점 5만 명 등 총 6억 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고객이 주어진 미션 항목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공룡알을 받는데, 공룡알 4개 이상을 모아 황금알을 달성하면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미션 항목은 통합회원 약관 동의를 필수로 GS 페이 가입, GS 프라임 카드(GS리테일 PLCC 카드) 발급, GS리테일 채널 별(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GS샵, GS프레시몰) 이용이 선택사항으로 진행된다.
모든 미션에 참여할 경우 공룡알을 최대 11개까지 받을 수 있으며 많이 모을수록 경품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 고객은 더팝앱, GS샵, GS프레시몰, 마켓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공룡알 외 더팝 리워즈, GS샵 적립금,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GS리테일은 지에스사우루스 캠페인 홍보를 위해 재미있는 티저 및 본편 영상을 제작했다. 사업별 SNS채널, 홈쇼핑SB, IPTV(올레 tv, b tv, U+ TV), 지하철 2,9호선, GS리테일 오프라인 점포에 설치된 GSTV를 통해 상영된다.
김명종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통합 GS리테일의 이름으로 그동안 받았던 큰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지에스사우루스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통합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더 큰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GS리테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