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C UK 로고 단 슈퍼카 ‘멕라렌’, GT4 유로피안 챔피언십대회 우승

강동식 기자 2021.09.11 09:01:00

▲GT4 유로피안 챔피언십 우승 장면 / 사진=FIC UK


FIC신소재는 FIC UK 로고를 경주차에 단 멕라렌이 GT4 유로피안 챔피언십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멕라렌 경주차에 올해 4월부터 FIC UK를 홍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FIC UAE(아랍에미리트)를 홍보하고 있다.

이와 관련, FIC신소재 유성운 회장은 “F1의 역사와도 같은 맥라렌 팀이 한국기업의 FIC 사명을 달고 경기하는 장면을 지켜보니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소감을 전했다.

FIC UK는 FIC신소재의 실리콘 음극재 소재에 대해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에 대한 독점 공급권을 갖고 미국, 아시아 등 그 외 지역은 한국의 3개 회사가 담당하게 된다.

FIC신소재 관계자는 “FIC UK는 영국 소재 회사로, 주요 주주로 광산기업인 ‘Glencore Family Office’를 비롯한 굴지의 기업과 그 외 3개의 영국 금융회사가 참여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FIC신소재, 인동첨단소재, 유로셀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2세대 대용량 실리콘 배터리가 전 세계에서 비슷한 시기에 생산할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맞췄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FIC신소재는 지난 5월 포항 광명산업단지에서 실리콘 복합 음극재 생산라인 준공식을 가졌으며, 영국 투자그룹을 대표해 조나단 윗브레드(Jonathan Whitbread)가, 영국 FIC UK를 대표해 로렌즈 화그(Lawrence Fagg)가 참석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