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엑스(StockX)코리아, 정식 런칭 및 국내 검수센터 오픈

현지화 서비스 통해 개선된 고객 경험 제공


글로벌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는 28일 한국 공식 런칭과 국내 검수센터 오픈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내의 소비자들은 스니커즈, 콜렉터블, 전자기기, 스트리트웨어와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12만 개 이상의 스탁엑스 전 제품에 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스탁엑스는 한국어 서비스와 원화 결제 서비스를 갖춰 국내 고객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검수센터는 스탁엑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의 중추적 역할이자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모든 거래는 검수센터의 인증작업을 거쳐 완료되기 때문에 거래의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 검수센터는 스탁엑스 사용자들이 저렴한 수수료, 빠른 배송, 판매자 무료 배송, 시장 내 고객 지원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게 한다. 지난 1년간 스탁엑스는 5개의 새로운 검수센터를 오픈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80% 이상 확장해왔다. 국내 검수센터는 11 번째로, 스탁엑스는 미국 본사의 ‘드롭오프(Drop-off) 스토어’를 포함, 전 세계에 총 12개 지점을 개설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스콧 커틀러(Scott Cutler) 스탁엑스 CEO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시장 중 하나이자 빠르게 성장해나가는 스탁엑스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있어서도 아주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 내 검수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우리는 아태지역 전반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경험을 개선하고, 동시에 열정적인 한국의 고객층을 위한 투자기회를 창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콧 커틀러 CEO는 또 “우리는 아시아에서의 성장을 위한 강력한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한정판 상품에 대한 제약 없는 접근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년간 스탁엑스를 통한 한국 내 구매자들의 거래는 전년 대비 134% 증가했으며, 국내 실구매자 중 절반 이상(60%)은 2021년에 스탁엑스에서의 첫 구매를 했다. 스탁엑스는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배송 서비스와 결제 옵션 등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또 2022년에는 스탁엑스만의 최적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올인 프라이싱(All-In Pricing)’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거래와 한층 더 개선된 배송 및 수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탁엑스는 최근 해리스 여론 조사(Harris Poll survey)에 따르면, 한국 성인 5명 중 1명(18%)이 한정판으로 출시된 스니커즈를 구입했거나 향후 12개월 내에 구입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고 설명했다. 또 같은 조사에서 5명 중 2명(38%)이 투자를 위해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한국 성인의 3분의 1 이상(36%)이 온라인 중고거래 시장에서 한정판 스니커즈, 콜렉터블, 스트리트웨어 또는 액세서리를 판매했거나 향후 12개월 이내에 판매할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스탁엑스는 2016년 설립 후 5년여 만에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가 일어나는 온라인 플랫폼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했으며, 2021년 상반기에만 650만 명의 구매자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의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가 됐다. 특히 팬더믹 이후 수십만 명의 판매자가 가입하기 시작했고, 현재 100만 명 이상의 판매자를 두고 있으며 새롭고 다양한 상품 구성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접근성과 투자기회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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