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1 KCA 카 케어 어워즈’ 1차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카 케어 어워즈'의 1차 수상자를 발표했다.

2021 KCA 카 케어 어워즈는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과 운송서비스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 및 제품을 엄선해 각 분야 세부 부문별, 지역별로 1위 업체를 선정한 후 소비자에게 소개해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어워즈다.

전국 단위의 본 어워즈는 포털사이트 내 소비자들이 평가한 어워즈 분야별  ▲리뷰수 등을 참고해 8~9월 중으로 기초 조사를 진행했으며, 조사 결과 상위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해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사전 조사 기간에 진행된 1차 일정에서 선정된 부문의 수상자는 ▲자동차 제조사 부문 : 현대자동차 ▲카셰어링(Carsharing) 서비스 부문 : 쏘카(Socar) ▲자동차 보험 부문 : 삼성화재 ▲운전자 보험 부문 : 동부화재 ▲2021 최다 판매 국산차 부문 : 그랜저 ▲2021 최다 판매 국산 전기차 부문 : 포터 일렉트릭 ▲2021 최다 판매 수입차 부문 : 벤츠 e 클래스 ▲2021 최다 판매 수입 전기차 부문 : 테슬라 모델Y ▲자동차 캠페인 부문 : 창원시 환경도시국 환경정책과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볼보자동차코리아 '리차지(Re:charge)' 등이 차지했다.

나머지 자동차 정비소, 차량용품, 렌터카 세 분야의 세부부문에서 엄선된 후보자들은 후보 등록 후 지역 및 분야별 차수로 진행되는 어워즈 일정에 따라 분야별 세부 최종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어워즈 일정 및 분야별 세부 평가 기준 등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카 케어 어워즈는 소비자들의 소비생활과 밀접한 차량에 관련된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해 렌트카, 자동차 정비소 등 각 지역 1위 업체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각종 온라인의 믿을 수 있는 차량용품을 판매하는 판매처를 선정해 발표함으로써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차량에 관련된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