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룹, ‘홀론아이큐 2021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 기업’에 선정

▲홀론아이큐 ‘2021년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 기업


글로벌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키즈룹(KidsLoop)은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홀론아이큐(HolonIQ)가 발표한 ‘2021년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 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인텔리전스 유닛 팀(Intelligence Unit team)과 시장 전문가가 자본, 팀, 시장, 제품 및 모멘텀을 포함한 홀론아이큐의 채점표를 기반으로 한국, 일본, 홍콩, 중국, 대만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 내 수천 개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중 가장 혁신적인 150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홀론아이큐는 보고서를 통해 “키즈룹, 아타마플러스, 클래스팅, 클래싱과 같은 기업의 교육 환경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키즈룹이 에듀테크 유망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로는 ▲체계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인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로 교사 행정 업무 간소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생 개인 맞춤형 학습 생태계 지원이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키즈룹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인지, 학습, 행동 등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모든 학생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한다. 그리고 온라인 인터랙티브 자료 제작 및 관리를 지원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수업 일정과 학생을 관리하는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통해 교사, 학생 및 학부모, 그리고 교육기관에 최적의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데이비드 로버츠(David Roberts) 키즈룹 CEO는 “이번 홀론아이큐의 선정으로 뛰어난 콘텐츠와 기술력으로 혁신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어나가는 키즈룹의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학습 생태계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홀론아이큐는 전 세계 기관과 언론이 시장 동향을 참고하고 있는 저명한 교육시장 조사기관이다.

키즈룹은 ‘2021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스타트업’ 외에도 텐센트 교육 시상식(Tencent Education Awards)에서 ‘2020 에듀테크 혁신 브랜드’로 선정됐다. 또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상’에서 교육비용을 줄이고 모든 학생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교육플랫폼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