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홈 화면 개편

▲하나은행이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의 홈 화면을 개편했다 /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의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해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니즈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홈 화면에서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대로 구성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홈 화면 하단에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원큐페이 등 주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해 각 메뉴 간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원큐페이에서 제로페이 상품권까지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했다.

또 기존 앱 실행 시 사용자 로그인이 반드시 요구됐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 로그인 없이도 다양한 금융상품, 재테크 콘텐츠 등을 둘러볼 수 있다. 금융상품 거래, 자산관리 등은 실명인증을 위해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만, 앱 실행 후 원하는 페이지에서 로그인이 진행되면서 보다 빠르고 손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과 함께 하나원큐 앱을 업데이트하고 로그인한 손님을 대상으로 이 달 말까지 겟겟겟(GET, GET, GET)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참여 대상 선착순 10만 명에게 하나머니 1000머니를 지급한다. 또 앱 내 쿠폰마켓에서 쿠폰 구입 손님 대상 선착순 3만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고 친구, 지인과 이벤트 공유 시 추첨을 통해 3만 명에게 빽다방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향후 하나원큐는 손님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상시 개편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며 “쉽고 편리한 뱅킹 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