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교육센터 ‘플레이데이터’, 채용협약 잇따라

채용 협력 프로그램으로 기업-수료생 연계 강화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의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교육센터인 플레이데이터는 코딩 부트캠프 수료생의 취업 확대를 위해 다수의 국내 기업과 채용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레이데이터는 IT 프로젝트 현장이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현장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2년 신규 커리큘럼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인 ▲인공지능 부트캠프 ▲빅데이터 부트캠프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지원의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빅데이터 부트캠프,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으로 별도의 클라우드 부트캠프도 운영하고 있다.

플레이데이터는 각 프로그램 수료생에게 보다 많은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다양한 국내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협력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최근 솔로몬텍, 투라인코드, 테스트웍스 등 IT 전문기업들과 채용 협약을 체결하고 취업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22년 플레이데이터의 부트캠프 과정은 IT 현장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분야의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의 과정은 기업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기술세트로 구성돼 있고 현직 엔지니어와 함께 개발한 커리큘럼을 제공해 수강생들은 이론은 물론, 사례 중심의 실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현직 전문가의 직무특강, 직무 관련 자격증 특강 등 별도의 프로그램도 제공해 수강생은 전문가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부트캠프 수료생에게만 제공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포트폴리오 작성에서부터 모의 면접, 기업 연계까지 취업을 위한 ‘A to Z’ 가이드로 실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이다. 

김권식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플레이데이터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스펙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 연계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IT 인재가 부족한 요즘 검증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어 IT 기업의 채용 협력 요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플레이데이터의 채용협력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레이데이터의 채용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플레이데이터 홈페이지로 문의가 가능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