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제빵 수제녹차도우 피자 브랜드 ‘피자플렉스’는 신규 오픈 가맹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 지원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피자플렉스는 올해 말까지 신규 매장 오픈 시 교육비 및 가맹비 전액 무료, 매월 1회 바이저 인력 지원은 물론 오픈 시 수퍼바이저 인력을 5일 간 지원해 1인 창업 시에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집콕의 영향으로 배달 비중이 급증한 만큼 배달의민족 사장님 사이트 평생 관리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블로그 5회 무료 홍보, 인스타그램 홍보 지원 등 SNS를 중심으로 한 홍보·마케팅 지원, 인테리어 도면작업 무료 제공 등 초기 창업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는 다각적인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피자플렉스 관계자는 “장기화된 경기불황에 끝이 보이지 않은 팬데믹의 영향으로 외식창업 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안정적으로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신규 오픈 매장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도 소비자와 점주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한 지원정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는 피자플렉스는 지난 15일 ‘2022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소비자우수브랜드를 수상했다.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