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2월 27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의 대전광역시 서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배달 음식 산업의 발달이 국민 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바, 매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한 발표이다.
지난 11~1월 중 전국을 250여 구역(시,군,구 등)으로 나눠 지역별로 포털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참고하여 최근 리뷰수를 바탕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각 지역별 사전조사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8.7%의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은 해당 지역, 상세 부문으로 후보 등록과정을 거쳤으며, 한국소비자평가는 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음식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음식의 맛 ▲위생 상태 ▲포장 품질 ▲가격의 적정성 ▲직원의 친절도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서구의 주요 세부 부문별 1위 업체는 ▲이탈리아 요리 부문 스푼필라프 대전서구점 ▲육류/고기요리 부문 제육데이 ▲죽 부문 맛깔참죽(탄방우리병원점) (2년 연속) ▲찌개 부문 고기듬뿍김치찌개킹 (2년 연속) ▲찜 부문 흥부네김치찜 ▲칼국수 부문 수목칼국수 ▲비빔밥 부문 흥부네칼국수보리밥 ▲토스트, 볶음밥 부문 낭만꽃한송이 ▲피자 부문 소확행피자(간략) 등이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