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신임 사외이사 선임

SC제일은행은 11월 1일 토마스 해리스 전 주한 영국대사와 사이먼 글래스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재무담당 이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토마스 해리스 경은 현재 스탠다드차타드 캐피털마켓의 부회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주미 영국무역투자청 대표 및 뉴욕 주재 영국 총영사를 역임하였다. 또한 1993년부터 1997년까지 주한 영국대사로 활동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와 풍부한 지식을 겸비하고 있다.

사이먼 글래스는 2006년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 입행한 후 재무담당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전에는 HSBC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재무책임자(CFO)직을 수행하며 은행업계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신임 사외이사들의 풍부한 식견과 폭넓은 경험은 SC제일은행이 한국 금융산업의 선도은행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약력

토마스 해리스 (Thomas Harris) 사외이사

토마스 해리스 경은 1945년 2월 6일 생으로 현재 스탠다드차타드 캐피털마켓의 부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1999년부터 2004년까지 주미 영국무역투자청 대표 및 뉴욕의 영국총영사를 역임하였다. 또한 도쿄, 워싱턴 DC, 나이지리아의 라고스에서 근무하였으며, 1993년부터 1997년까지 주한 영국대사를 역임하였다.

캠브리지 대학 출신으로, 여왕으로부터 1995년 세인트마이클앤드세인트조지 훈장 (the Order of St Michael and St George (CMG))을 받았으며 2002년 대영제국훈장 기사작위 (A Knight Commander of the Order of the British Empire)를 수여 받았다.

사이먼 글래스 (Simon Glass) 사외이사

사이먼 글래스는 1962년 3월 31일 생으로 HSBC그룹에서 19년 동안 근무한 후, 2006년도 6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그룹 재무담당본부에 입행하였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근무하기 전 사이먼 글래스는 최근까지 HSBC에서 20개국에 걸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활동하며 재무 및 관리회계, 예산, 자본 관리를 담당하였으며 더불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IR, 자산부채 관리와 세무 업무도 함께 담당하였다.

1983년 사우스앰튼대학에서 이학사를 취득하였으며,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 (KPMG)

* SC제일은행 이사회 구성

- 데이비드 에드워즈 은행장
- 권재중 상근감사위원
- 팀 밀러 이사회 의장
- 오갑수 이사회 부의장
- 오세종 사외이사
- 이승한 사외이사
- 박내회 사외이사
- 에드워드 마틴 윌리암스 사외이사
- 사이먼 글래스 사외이사
- 토마스 해리스 사외이사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