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숯직화 무한리필 화로상회는 1분기 최우수 매장에 ‘화로상회 태안점’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화로상회의 본사 하마에프씨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시스템화시킨 가맹점 컨설팅 도구를 통해 가맹점 점수를 측정한 결과 태안점이 가맹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2022년 1분기 최우수 매장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업체에 따르면 화로상회의 가맹점 컨설팅 도구는 매장정보와 매장별 최근 3년간의 일별, 월별 매출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장손익을 분석한다. 여기에 주별, 월별 캐시노트 데이터를 활용해 매장별 고객 신규유입율과 재방문율 추이를 확인하며 접객, 매장주요활동, 위생, 식자재관리 등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매장체크리스트를 통해 매장 현황을 면밀히 분석함으로써 매출향상에 도움을 준다.
1분기 최우수 매장에 선정된 태안점 점주는 "본사 가맹지원부 차장으로 근무하다 태안에 화로상회를 오픈했는데, 본사 근무시 가맹점 컨설팅 도구를 통한 전문적인 관리경험이 최우수 매장 선정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화로상회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태안점에는 마케팅 특별 지원 포상이 있을 예정"이라며 "전문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포상을 통해 매장의 집중운영을 독려하고 매장과의 상생을 보여주는 이러한 모습은 고깃집 창업 시장에서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