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뱅크웨어글로벌 ITS사업부 전무(왼쪽)와 김성대 킨드릴코리아 엔트프라이즈&커머셜 서비스 영업무문 상무가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뱅크웨어글로벌
금융 코어뱅킹 솔루션 전문기업 뱅크웨어글로벌은 글로벌 IT 인프라 서비스 기업 킨드릴과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사업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뱅크웨어글로벌과 킨드릴코리아는 양사의 솔루션과 서비스 역량 등을 기반으로 대고객 IT서비스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국내 기업의 혁신에 기여하기 위해 공동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영업, 마케팅을 통해 신규 영업기회를 발굴하고 고객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안 및 제공을 통한 비즈니스를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에 근간이 되는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은 물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적용한 업무 효율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운영 등을 고민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양사의 강점을 접목하는 게 목적이다.
특히 뱅크웨어글로벌은 아미존웹서비스(AWS), 네이버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금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 개발,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경험으로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기존 레거시 기반의 비즈니스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전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