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작년 9월 몽클레르 몬도 지니어스에서 선보인 컬렉션을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론칭 및 콜라보를 기념해 5월 5일부터 30일까지 약 한달 간 젠틀몬스터 하우스도산에서 팝업 스토어를 연다. 팝업스토어에는 젠틀몬스터만의 감각이 담긴 설치물과 직접 디자인한 의류가 전시돼 있으다. 몽클레르 컬렉션을 모티브로 한 블랙 디저트가 팝업 기간 동안에만 한정 판매된다.
젠틀몬스터 측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모든 것이 디지털화된 세상에서 동시대인들이 감정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대한 고찰을 그대로 담아냈다고 밝혔다.
브랜드 관계자는 “아이웨어부터 패딩 재킷, 저지 의류로 표현된 스와이프(SWIPE)’는 언제나 감정을 절제하는 것이 미덕인 사회 속 고정된 틀 속에 갇혀 버린 우리의 감정에서 비롯됐다. 새롭게 선보인 ‘스와이프’ 로고는 기존의 로고 모양을 길게 늘려 스와이프모션을 표현했으며, 아이웨어 템플이 접히는 방식에도 스와이프 메커니즘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컬렉션 중 오버사이즈 스퀘어 선글라스는 스와이프 요소를 메탈 힌지로 활용해 검정 디자인에 포인트가 됐다고 브랜드측은 밝혔다.
아이웨어와 더불어 테크니컬 탑, 팬츠, 티셔츠, 스웨트 셔츠 그리고 패딩 재킷, 조끼, 쉘 재킷을 선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모노크롬 블랙 디자인이 메인이 된 의류 컬렉션에서는 젠틀몬스터만의 대담하면서도 절제미 넘치는 디테일과 실루엣이 특징이다. 또 파우치와 가방, 부츠, 후드와 같은 악세서리에는 재활용 소재가 활용돼 혁신적이면서도 세련된 젠틀몬스터의 무드를 잘 느낄 수 있다.
이번 컬렉션 제품은 5월 5일을 기준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아이웨어의 경우, 젠틀몬스터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가능하다. 또, 콜라보 의류의 경우 하우스 도산 그리도 몽클레르 지니어스 라인이 입점된 몽클레르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