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 경기 남양주시 등 평가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경기도 남양주시, 부천시 지역 평가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 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 시설을 대중에 소개하여 우수성을 알리고자 시행한다.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전국 교육 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해당 지역의 1위 발표 업체로는 (간략) 남양주시 ▲보습(영어) 부문 퍼스트영어학원 ▲보습(종합) 부문 맨투맨학원 ▲식음료품 부문 K커피학원 ▲입시/논술 부문 케이스바이케이스학원 ▲직업/기술(드론) 부문 다산항공드론교육원, 부천시 ▲기예(미술) 부문 아트스튜디오 담록 ▲어학원 부문 부천민병철어학원 ▲음악 부문 라젯트 성인전문 음악학원 ▲입시/논술 부문 스키마학원 ▲직업/기술(요양보호사) 부문 경인요양보호사교육원 등이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 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라며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