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라인코드X넥스클라우드, 클라우드 네이티브 공동개발 업무협약 진행

▲현승엽 투라인코드 대표(왼쪽)와 김진용 넥스클라우드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투라인코드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투라인코드(대표 현승엽)는 글로벌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그룹인 넥스클라우드(대표 김진용)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연계 공동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투라인코드가 개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냅(napp)' 플랫폼과 넥스트클라우드의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인 ▲'넥스클리퍼(NexClipper)' 플랫폼을 연계 공동 개발 및 협력하기로 했다. 

투라인코드의 냅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의 설계, 개발, 운영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쉽게 클라우드 네이티브 접근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각 요소들을 드래그-앤-드롭(Drag & Drop) 방식으로 마이크로 서비스를 구성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스클라우드의 넥스클리퍼는 오픈소스 기반의 쿠버네티스 모니터링 툴인 ‘프로메테우스’를 기반으로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제공하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활성화 및 확장관리를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투라인코드와 넥스클라우드는 본격적인 협력을 위해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그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동 개발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보다 쉽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승엽 투라인코드 대표는 “클라우드 도입에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이나 고객이 냅을 접하고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안정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용 넥스클라우드 대표는 “우리는 고객이 보다 쉽고 안정적인 방법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구축 가속화, 작업 최소화, 시간과 비용 절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