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가 23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판매처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선정한다. 이 업체들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지난 3~5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 카테고리별 리뷰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각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평가를 받은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접수 안내가 이루어졌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우수 판매처를 발표했다.
주요 부문의 우수 판매처는 다음과 같다. ■ 남성 재킷 부문 제뉴어리써티 ■ 남성 셔츠/남방 부문 기본주의(GIBONJUI) ■ 남성 클러치백 부문 쇼미코리아 ■ 남성 백팩 부문 더바운스 ■ 남성 힙색 부문 ORENDA (오렌다) ■ 남성 숄더백 부문 에이젯클럽 ■ 남성 벨트 부문 펠레테리아 ■ 남성 팬티 부문 (주)한스 ■ 남성 팬티 부문 엠에스몰 ■ 남성양말 부문 애드나인 ■ 남성양말 부문 한덕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은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판매처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이다. 온라인 패션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매년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