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은 빠른 새치 커버와 탈모 증상 완화를 돕는 염모 샴푸 ‘더 리얼 블랙 샴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브랜드 측은 “염모 샴푸는 매일 사용하는 샴푸만으로 새치를 검은색이나 갈색으로 쉽게 염색할 수 있다는 편리함과 동시에 염색약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한다는 점에서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새치 스트레스를 겪는 MZ세대까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에 끝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30회 사용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한 ‘더 리얼 블랙 샴푸’ 개발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쿤달에 따르면, 더 리얼 블랙 샴푸는 검은서양송로추출물과 흑삼추출물을 총 1만ppm 함유했으며, 블랙 키퍼 컴플렉스가 함유돼 모발에 코팅 효과를 주고 흰 머리를 어둡게 커버한다. 시험결과에 따르면, 사용 30회 후 검은 색상이 87.6% 유지되며, 일시적 새치가 55.7% 커버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쿤달 관계자는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염모 효과뿐만 아니라 탈모 완화 효과와 함께 두피 케어 효능도 검증했다”며 “더 리얼 블랙 샴푸의 새치커버 효과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트리트먼트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며, 내달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