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전문기업 미디어리얼리서치는 설문조사에 따르면 음식 배달 비용에 대해 응답자의 75.4%가 '많이 오른 것을 체감한다'고 답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배달비 또한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에 미디어리얼리서치로키아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한민국 성인남녀 2972명을 대상으로 '음식 배달 비용 변화 체감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최근 배달 비용 변화를 체감하냐는 질문에 ‘많이 올랐다’는 의견이 75.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다소 올랐다’가 22.5%, ‘변동이 없거나 그대로다’가 1.6%, ‘다소 내렸다’가 0.2%, ‘많이 내렸다’가 0.2% 순으로 나타났다.
잇따른 배달비 인상을 방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배달업체 수수료 규제 법안을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60.4%로 가장 높았다. ▲’소비자 차원의 배달앱 불매 운동’ 11.6% ▲’모르겠다’ 9.3% ▲’적당한 방법이 없다’ 8.1% ▲배달 주문 시 메뉴 가격을 높이고 배달비를 낮추기 8.0% ▲’라이더(배달원) 산재보험 의무화 해제 2.4% 순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한 미디어리얼리서치코리아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 연구개발을 통해 리서치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설문조사 전문 기업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