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중인 일자리 정보 제공 프로젝트 ‘KB굿잡’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KB굿잡은 구직자에게 능력 발휘의 기회를 주고,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형 취업박람회로 운영됨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도 340여개 기업과 20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국민은행 측은 밝혔다.
특히 지난 6월 진행한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는 구직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환경성평가 우수기업, 대기업협력사 등 다양한 참여 기업을 확보하고, 취업 자료 제공부터 기업 매칭까지 One-Stop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사전에 맞춤형 인재 Pool을 제공하는 등 구인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다.
2019년부터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오고 있는 삼전순약공업㈜의 인사담당자는 “일반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에 초점을 맞추는데 반해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채용트렌드 를 비롯해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해 기업 입장에서도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실익이 크다며, 거래업체에도 ‘KB굿잡 취업박람회’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취업 성공 사례들을 접할 때마다 ‘KB굿잡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