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들이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과정 교육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뷰티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인 ‘내추럴 뷰티라이브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5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모집 홈페이지에서 내뷰크 5기 남녀 참가자 35명을 모집한다. 최근 대세 유통채널로 자리잡은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구매 유통망을 넘어 대중과 소통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기존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인 내뷰크에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주 2회, 11개 대면 강의(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병행 예정)가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 실천 교육과 크리에이터 및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디지털 소비시장의 새로운 판로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가미한 내뷰크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2030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회사는 물론 개인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