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모빌리티는 2022년 킥보드 서비스 최다 이용자 ‘빔 히어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사진=빔모빌리티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는 2022년에 빔모빌리티 킥보드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을 선정하는 ‘2022 빔 히어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2022 빔 히어로 이벤트’는 지난달 16일부터 25일까지 빔모빌리티 앱을 통해 진행됐다. 이벤트 참가자 중 최다 이용자는 지난 한 해 동안 1423회 탑승해 ‘빔 히어로’로 선정됐다. 1년 동안 매일 공유킥보드를 3~4회씩 이용한 셈이다.
빔모빌리티는 ‘빔 히어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23년 1년간 빔모빌리티 킥보드를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전달했다. 또 이벤트 참가자 5명을 추가 추첨해 한 달 무제한 이용권을 증정했다.
이벤트에 당첨된 한 이용자는 “매일 출퇴근길에 집에서 지하철역까지 단거리 이동수단으로 빔모빌리티 공유 킥보드를 이용했다”며 “도보로는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이지만, 공유 킥보드 덕분에 4~5분 내에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빔모빌리티 관계자는 “단기간에 진행된 이벤트임에도 불구하고 1000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다. 그만큼 빔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공유 킥보드가 대표 단거리 이동수단으로 선택받고 있다는 것을 다시금 알 수 있었다”며 “2023년에도 고객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공유 킥보드 경험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빔모빌리티는 겨울철 공유 전동킥보드 이용자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짧은 이동거리에도 잠금해제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킥보드 잠금해제 무제한 요금제 ‘유니버스 패스’를 운영 중이며, 겨울철 전동킥보드 안전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안전한 주행환경을 만들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