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바운드, B2B 플랫폼 '바인더스' 서비스 출시

▲언바운드가 출시한 플랫폼 / 사진=언바운드


언바운드는 필요와 역량을 잇는 B2B 플랫폼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모인 ‘바인더스’는 홍보 비용과 관리 등의 이유로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못해 역량을 알릴 기회가 없었던 협력사와 인맥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필요한 업체를 찾을 수밖에 없었던 고객사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협력업체는 바인더스 가입과 동시에 자체 페이지 내에서 회사소개와 레퍼런스를 게시할 수 있다. 협력업체가 레퍼런스를 게시하면 따로 광고 활동을 하지 않아도 고객사의 관심도에 따라 업체를 맞춤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력업체는 단독 스튜디오 페이지에서 위젯 기능을 활용해 레퍼런스를 올릴 수 있고, 캡션기능을 통해 레퍼런스를 고객사에게 설명할 수 있다. 해당 레퍼런스에 대한 관심도 파악이 가능해 메시지 기능을 통한 영업이 가능하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고객사는 검색으로 레퍼런스와 회사를 찾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업체를 찾았다면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을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업체와 연결이 가능하다.

바인더스 관계자는 “바인더스를 통해 많은 업체들이 부담 없이 역량을 알릴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개시를 기념해 베타서비스 기간 한정으로 유료플랜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