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슬래시포’ D2C 쇼핑몰 메인화면 / 사진=카페24
유튜브 구독자가 226만 명에 달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카페24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TWO SLASH FOUR)’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투슬래시포는 이사배 대표가 처음 선보이는 공식 브랜드로, 뷰티 업계에 15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의 비결을 담을 예정이다.
카페24는 크리에이터가 상품과 콘텐츠를 다양하게 고객에 선보일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 런칭을 지원했다. 특히 이사배 대표는 D2C 쇼핑몰 내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인 ‘퀵 앤 이지 하우 투(QUICK & EASY HOW TO)’를 기획·개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자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 팁을 담았다.
특히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이사배(RISABAE)’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투슬래시포를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슬래시포는 자사 쇼핑몰 상품정보를 이 대표의 유튜브 채널 이사배와 연동할 예정이다. 향후 유튜브 채널에 투슬래시포 관련 영상 콘텐츠가 업로드되면, 해당 페이지 내에서 투슬래시포 브랜드 상품의 사진·가격 등 정보가 자동 노출된다. 상품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는 안내된 상품을 클릭하면 D2C 쇼핑몰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