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일본 최대 통신사 NTT도코모의 '온라인 접객 시스템' 구축

▲리모트VS 기반의 NTT도코모 시스템 화면 / 사진=알서포트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일본 이동통신업체 NTT도코모의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접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자사 영상 통화 기반의 보이는 원격 상담·응대 솔루션 ‘리모트VS(RemoteVS)’를 기반으로 시스템 개발부터 운용, 유지보수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서포트는 고객과 상담사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모트VS’에 최신 코브라우징(Co-Browsing) 기술을 비롯해 ▲양방향 화면 공유▲상담원 아바타 프로필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코브라우징 기술로 고객과 상담원이 함께 같은 웹페이지를 보면서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다.

NTT도코모는 기존 가입자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 신규 고객 유치에도 ‘온라인 접객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향후 NTT그룹사 전반으로 확대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NTT도코모가 일본 통신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접객 서비스’에 알서포트가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 및 비즈니스 모델로 NTT도코모와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일본 디지털 전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