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 삼겹살 프랜차이즈 숙달돼지가 삼겹살데이(33데이)를 맞아 가맹비 0원 혜택 등 최대 2000만 원의 초기비용을 지원하는 ‘3월 고깃집 창업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숙달돼지는 원육 소싱을 위한 전문 팀을 운영해 수준 높은 습식숙성(Wet-aging) 기술을 체계화한 고기집 프랜차이즈로, 약 200시간 이상의 습식숙성 과정을 거친 숙달돼지 삼겹살, 목살은 촉촉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지녔다고 설명했다.
숙달돼지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한시적 가맹비 0원 혜택 ▲전용 로스터 및 테이블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3월 한정으로 진행된다”며 “최대 2000만 원까지 본사에서 지원해 초보 점주에게 부담스러운 초기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5호점 한정 오픈 마케팅 전액 지원도 이뤄진다”고 말했다.
본사는 고기체인점 창업이 처음인 주부 및 1인 초보창업자를 위해 ‘숙달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숙달컨설팅 이용 시 창업 전문가, 전속 가맹 거래사, 전속 공인중개사와 함께 상권분석, 점포 물색부터 오픈, 홍보까지 소자본 창업 전 과정을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지역별 추천 상권 리스트를 확인해 경쟁력 있는 상권을 선점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업력 10년 이상의 숙달돼지 본사 아이언가이즈는 500개 이상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육가공 물류센터를 설립했으며, 유통 마진을 최소화해 업계 최저가 수준의 프리미엄 한돈 원육을 공급받는다고 밝혔다. 이에 하루 중 저녁 5시간만 운영해도 충분한 높은 객단가, 탄탄한 매출을 유지해 소자본으로 워라밸 창업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또 본사에서 센트럴 키친을 별도로 운영하고 육류를 직접 숙성, 가공, 세절해 입고시키는 만큼, 주방 일 경험이 전무한 여자, 남자 누구나 까다로운 고기, 식재료 손질을 할 필요 없이 주방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숙달돼지 관계자는 “숙달돼지에서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숙성 삼겹살과 목살은 물론 돈마호크의 담백함, 뼈오겹살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대왕 돈마오겹, 껍데기와 살코기가 조화롭게 섞인 숙달세모살 등 다양한 시그니처 고기메뉴를 선보였다”며 “2023 삼겹살 데이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숙달돼지의 삼겹살체인점 창업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길 기대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비 0원 혜택, 최대 2000만 원 지원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