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솔루션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API 플렉스(PLEX)’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PI플렉스는 지난해 10월 베타 버전으로 오픈하며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CPaaS) 시장 공략에 나선 이후 30여 개 파트너십 확대, 서비스 모델 다각화 등 API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확장을 이루며 업계 주목을 받았다.
AI 마켓은 최근 폭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챗GPT’와 이를 활용한 AI 챗봇 서비스 알리GPT를 포함해 물류 최적화, 버츄얼 휴먼, 오디오 및 비디오 소스 분리 솔루션, HR 데이터 기반 퇴직 예측 모델 솔루션, AI 문서 이해 솔루션 등 AI 관련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공공데이터의 경우 서울특별시 교통정보, 아파트 전월세 정보, 전국 병원 및 약국 정보, 미세먼지 경보 발령 등 고객에게 필요한 실생활 정보를 서비스 API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통합 커뮤니케이션 API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15년 이상 쌓은 IT 기반 마케팅 서비스 사업 노하우와 역량을 바탕으로 만든 국내 유일한 상품으로,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경쟁력까지 갖췄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API 플렉스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모든 서비스 이용 금액의 최대 1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