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기업문화 혁신을 주제로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전은 모바일 앱을 소통의 도구로 활용해 ‘경쟁·수직·지시·조직지향·결과지향’의 기업문화를 ‘협력·수평·자율참여·개인존중·과정지향’으로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되며, 6월 12일 자정까지 아이디어 접수를 받는다.
참가 자격은 기업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뉘며, 팀 당 1~3인으로 구성할 수 있다. 기업부문은 IT, 제조, 유통 금융, 서비스 등 전 업종의 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고 일반부문은 대학생, 대학원생, 교수, 프리랜서를 비롯해 특정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아이디어 표현 및 작성 형식에는 제약이 없으며, PDF 또는 PPT 파일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공모작은 아이디어 혁신성, 시장성, 상업화 의지, 앱구현 가능성, 제출물의 완성도를 기준으로 평가되며, 공모작 평가는 영림원소프트랩의 사내 기술 및 사업 전문가가 맡을 예정이다.
상금규모는 총 2800만 원으로, 기업부문과 일반부문 각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을 선발, 수상한다. 기업부문은 ▲대상 1000만 원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300만 원이 수여되며, 일반부문은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이 수여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희망하는 수상팀에 한해 제출된 아이디어의 앱 구현과 상업화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앱을 상업화할 경우 영림원소프트랩과의 수익공유는 없다. 또 수상 후 1년간 약 1500만 원 상당의 영림원소프트랩 모바일 앱 개발 플랫폼 ‘플렉스튜디오’의 ‘비즈니스300’ 구독상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림원소프트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