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헤어 전문 브랜드 커커와 산학협력협약 체결

▲송기신 백석문화대 총장과 이철 커커 대표이사를 포함한 참석자들이 백석문화대와 커커의 산학협력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는 헤어 전문 브랜드 커커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월 19일 오전 11시,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장갑수 교무처장, 고동원 기획처장을 비롯한 부서장들과 ㈜커커의 이철 대표이사, 노장군 사장, 김병민 이사, 이은주 차장, 유지향 과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봉사·연구활동 및 산학협력 ▲인적 물적자원의 상호 교류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기술 개발 ▲기술·경영자문(컨설팅) ▲공동장비 활용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현재 백석문화대학교는 2021년 뷰티인재 양성을 위해 토탈뷰티학과를 개설했으며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과 관련된 기술과 예술을 갖춘 심층 전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우리 대학 토탈뷰티학과는 신설학과임에도 내실 있는 강의와 취업약정형 전공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런 때에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커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철 커커 대표이사는 “우리 커커는 35년 동안 인재양성과 기술발전,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오늘 협약으로 함께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전문기업 커커는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이철헤어커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권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평등하게 주어져야 한다는 기업 철학 아래 매장 210여개를 관리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