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탈모 이슈 키워드 서비스 ‘대다모 Now’ 론칭

▲대다모 Now 서비스 화면/ 사진=대다모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가 이슈 키워드 서비스 ‘대다모 Now’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대다모는 누적회원 34만명, 모발이식견적 상담 13만건, 누적 콘텐츠 75만건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탈모 커뮤니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다모가 론칭한 ‘대다모 Now’에서는 모발이식과 탈모샴푸, 탈모약 등 탈모인의 다양한 관심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탈모인의 검색과 관심사, 행동을 바탕으로, 다양한 탈모, 모발이식, 두피케어의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실제로 최근 관세청이 미녹시딜 등의 의약품에 대한 국내 통관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한 소식과 관련, ‘대다모 Now’에서는 ‘미녹시딜’과 ‘통관’이라는 키워드가 급상승 키워드로 등록돼 콘텐츠 교류량이 대폭 늘어난 바 있다. 

또한 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탈모샴푸와 탄샨샴푸 등 키워드의 검색량이 증가하는 등 대다모 Now에서는 탈모 관련 콘텐츠의 경향과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대다모 관계자는 “기온이 높아지는 5월부터 두피케어나 탈모샴푸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회원들의 검색량과 콘텐츠 생산, 정보 교류 양이 늘어난다”고 귀띔하고, “‘대다모 Now’로 모발이식, 탈모샴푸와 탈모약 등의 탈모 이슈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