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개최…ESG경영 강화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25일 서울사무소에서 제1회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HK이노엔의 ESG 전략, 추진사항, 투자, 성과지표, 비재무 리스크 관리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기존에는 ESG 실무협의체 및 경영진 산하의 ESG경영위원회를 통해 ESG 리스크를 관리했으나 이번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운영을 통해 실무 조직, 경영진, 이사회의 유기적 연결로 보다 강화된 ESG 리스크 관리 감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위원회는 사내이사 2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3명 등 6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반기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위원장 선출을 포함해 ESG 정책 중 환경부문에 해당하는 생물다양성 정책 제정에 대해 의결하고, ESG 경영전략 체계 및 한국형 RE100 가입 등에 대해 논의했다. 

HK이노엔은 위원회 운영의 독립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법률, 회계·재무, 정책 관련 전문 역량과 경험을 갖춘 박재석 사외이사를 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박재석 위원장은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운영함으로써 기존보다 강화된 ESG 관리 및 감독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HK이노엔은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통해 이사회 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정관에 추가했고, 25일 이사회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설치와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운영 규정 제정을 승인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