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드벡 데이’ 국내 공식 행사 진행… 위스키 팬들의 축제

한국 최초 선보이는 ‘아드벡 데이’ 행사 17일 개최… 아드벡 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헤비 베이퍼스’ 국내 첫 출시

▲사진=아드벡(Ardbeg)


LVMH 그룹의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아드벡(Ardbeg)은 국내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17일 국내 최초 ‘아드벡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아드벡 위스키 팬들은 지난해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그래픽 노블을 선보였던 ‘플래닛 아드벡’ 테마로 꾸며진 장소에 초대돼 올해의 아드벡 데이를 기념하게 된다. 올해 리미티드 에디션의 탄생과정에서 영감을 받은 플래닛 아드벡의 새로운 에피소드도 함께 공개된다.

아드벡은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헤비 베이퍼스’를 위해 아드벡 증류소 역사 최초로 정화기 없이 증류를 시도했고, 그 결과 달콤함이 가미된 강렬한 스모키함을 지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석탄재, 페퍼민트, 카디멈에 달콤쌉쌀한 맛이 밀려들면서 다크 초콜릿과 유칼립투스 풍미가 아드벡의 상징적인 균형감을 감추고 스모키함을 전면에 내세운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국내 첫 아드백 데이 행사는 아드벡 웹사이트에서 커미티에 가입한 커미티 멤버들 중 추첨을 통해 초청되며, ‘헤비 베이퍼스’는 커미티 멤버 인증을 받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데일리샷을 통해 독점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아드벡 데이 행사는 오는 17일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