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문기업 hy는 국탕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무더위와 함께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한 수요가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7월 선보인 여름 보양식 3종(▲잇츠온 오복삼계탕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높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0.1% 늘어난 수치다.
베스트셀러는 ‘잇츠온 오복삼계탕’이다. 7월동안 14만 개가 판매됐다. 닭과 찹쌀, 수삼, 밤, 대추 등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3종 모두 개그맨 박수홍 씨가 개발에 참여했다. 냄비나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10분 이내 준비할 수 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유례없는 폭염과 고물가에 간편식 제품들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hy 국탕류는 전문점 못지않은 맛에 배송의 편리함까지 갖춰 구매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